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46:1)

하나님께서는 지난 120여년 동안 전 세계 지구촌에서 말씀을 전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지속적으로 열어주셨습니다. 2차 세계대전 중 미군에게 군인들을 복음으로 무장시키라!” 라는 모토를 걸고 1941년 진주만 공격 5일 전에 군인들의 손에 신약성경을 쥐어줬습니다. 반세기후, 걸프전에 참전한 군인들에게도 전쟁이 끝날 때까지 100만권 이상의 신약성경이 배부되었습니다. 그 후 르완다, 콩고, 코소보에서 정치적, 사회적 전쟁 중에서도 성경이 전해졌습니다. 2001 911테러 이후에도 불안과 두려움 속에 있는 많은 이들에게 성경이 전해졌습니다.

 

러시아의 침공 이후, 벌써 반년이 지났습니다.  600만명의 사람들이 집을 떠나서, 우크라이나 서쪽 및 인근 국가들로 이동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서부와 접경 지역의 기드온과 부인회원들은 지금 난민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회원들이 집을 오픈해서 난민들에게 삶의 처소를 제공하며, 그들에게 복음의 소망을 나누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지역대표는 자신의 집을 오픈해서 난민 22명을 수용하여 돕고 있으며, 매일 밤 회원들과 함께, 믿지 않는 이웃들과 기도모임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기드온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연합된 가족으로 서로 연락하며 격려하고 있으며, 기드온 러시아 대표는 우크라이나 기드온에게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겪고 있는 고통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항상 당신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는 모든 상황을 주님의 다스림 하에 두시고, 감당치 못할 그 이상의 시험을 허락하지 않으실 것이라 믿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 중에도, 여러분의 간증과 복음전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믿습니다.”

 

우크라이나 기드온과 부인회원들이 이미 70만권의 성경을 우크라이나 지역의 피난민들에게 나눴습니다. 동부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대규모 파괴로 인해 제한된 공급망과 교통로가 폐쇄된 가운데 추가로 30만부가 인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들이 사역을 수행하는 것을 가로막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이런 상황에서도 쉬지 않으시고, 많은 영혼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시며 말씀의 빛을 어두운 곳에 비춰주고 계십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위로와 희망을 찾는 난민들에게 훨씬 더 많은 성경이 필요합니다. 우크라이나와 주변국의 기드온협회 리더들은 성경을 추가로 주문, 인쇄, 회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1950년 국제기드온협회의 전)국제회장인 돈 존슨 형제는 사탄은 그의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안다. 우리 역시 주님을 위해 할 수 있는 우리의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끔찍했음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어떤 도움도 고맙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주님의 구원의 메시지를 듣는 것에 매우 개방적입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모국어인 우크라이나어로 된 것을 보고 우리에게 감사하고, 성경을 받으면 성경책에 입을 맞춥니다. 이제 우크라이나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하나님에 대해, 그의 구원의 사랑에 대해 증언할 수 있는 비옥한 토대가 되었습니다.”라고 한 우크라이나 기드온회원이 고백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기드온과 부인회원들은 전 세계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계속 기도해주십시오.

 

 

* 지난

 5/17() 우크라이나 성경제작을 위해서 한화 16,880,000원을 국제본부로 보냈습니다.
함께 참여해주신 회원, 캠프, 지역, 교회에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