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인으로의 삶

주님을 만나기 전만 하더라도 면벽에 반가부좌로 반야심경을 독송하면서 새벽을 깨우며 하루를 시작한 독실한 불교 신자였습니다. ‘만화거사라는 불명도 받았습니다. 사형수 교화스님이 신 삼중스님이 쓰신 가난이 죄가 아닐진대 나는 죄가 되어 죽습니다라는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자라며 그들의 명복을 염주에 담아 빌기도 했습니다. 초하루 보름에는 법회에서 사회도 보고, 불자 문인들과 함께 교도소, 소년원에서 재소자들과 어울려 축구도 하고 교화 활동을 했습니다. 그때는 이런 나의 생활이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 제가 기드온의 회원으로서의 지금, 이 순간은 참으로 감회가 남다릅니다. 감히 나는 나의 변신을 기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부르심의 은혜와 예수로 살아가는 삶

201263일 예순을 넘긴 적지 않은 나이였습니다. 당시에는 알 수 없던 어떤 이끌림에 의해 스스로 간 주님의 집, 부산남부교회. 그날은 나에게 제2의 인생이 시작된 역사적이고도 기념비적인 날입니다. 저를 구원하기 위한 딸과 사위, 아내의 간절한 기도는 마침내 부르심의 은혜로 이어지고, 이미 초로에 접어든 용서받을 수 없는 보잘것없는 저를 긍휼히 여기시고 부르신 것을 저는 그 뒤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부흥집회 참석 후, 제자훈련, 양육 교육, 셀 모임 등 세속에서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것으로 주님께서는 때에 따라 맞춤 처방으로 붙들어주시고 지난날의 방탕한 생활을 품어 주셨습니다. 그 결과 점차 주님이 저를 변화시키고 있음을 느끼는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끊임없이 그리스도인으로 다듬어 가시는 주님, 마침내 한국 국제기드온협회 기드온의 용사가 되다

돌이켜봅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믿음의 뿌리를 내리고, 지경을 넓히는 데 큰 영향을 미친 사건들은 새가족 섬김, 유초등부 교사(차량운행), 국수 전도, 아버지 학교 수료, 평신도 전문인 선교단체 훈련 수료와 터키 쿠르드 민족을 품은 의료선교, 그리고 한국 국제기드온협회 동부산캠프의 회원이 된 것입니다.

주님은 캠프 회장을 통로로 저에 대한 그분의 뜻을 계속 펼치시며 이루어 가도록 이끄셨습니다. 본 캠프의 주간기도회와 제57차 전국대회에 처음 참석해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순서 하나하나에 가슴 뭉클함의 감동과 감격스러움에 주먹을 쥐었다 풀기를 반복해야 했습니다. 그 영광스러운 자리에 세워 한국 기드온의 큰 그림을 목도하게 하셨습니다.

 

회원으로서의 위대한 첫 경험

양산지구 LSB(성경대량배부)사역은 위대한 첫 경험이었습니다. 양산범어고등학교 남녀공학 학생들과 부산대학교에서 성경을 전했습니다. 저는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슴 벅찬 가운데 먼저 양산범어고등학교 성경배부의 현장에 섰습니다. 받기를 거부하는 상황도 있었지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땅끝까지 이르러 전도하라는 말씀을 품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책을 배부했습니다. 등교 시간에 쫓겨 한꺼번에 무리 지어 몰려오는 학생들에게 일일이 성경을 나눠줄 수 없는 현장의 어려움에 안타까움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건네주는 성경책을 받아든 학생들, 거부하는 학생들 모두 한결같이 감사합니다라며 목례하는 선하디선한 눈길에서 장차 저들 중에서 누군가는 나와 똑같이 이 자리에 서서 기드온의 성경책을 전할 것이다라는 생각에 이르자 가슴이 벅차고 공연히 마음이 바빠지기도 했습니다. 녹록지 않은 환경이었지만 오직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절박함과 담대함으로 성경을 배부했습니다.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전한 두 차례의 성경배부 사역은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 앞으로 인도되어야 한다는 기드온 사역에 대한 부르심의 사명을 확인하고 온몸으로 체험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언젠가는 우리가 배부한 기드온 성경이 길잡이가 되고 누군가의 삶을 주께로 인도하게 될 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6:9) 두 번에 걸쳐 성경을 배부하면서 이 약속의 말씀을 온몸으로 품었습니다.

아직 1년도 채 되지 않은 저에게 2번의 성경배부와 전국대회 등은 소중하고 귀한 것이었습니다. 마음과 마음을 나누며 많은 것을 훈련하고 익히는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린 주 안에 있을 때 가장 빛이 납니다. 주 안에서 기드온에 있을 때 더욱 빛이 납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 아버지께 올려드립니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6:9)

 

손동수 회원 (동부산캠프)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