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967년에 볼티모어 매릴랜드에서 태어났고, 5살 때 어머니와 함께 오하이오로 이사했습니다. 저에게는 두 명의 여동생 그리고 형이 있었습니다. 5살 된 저에게는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었습니다. 2년 뒤에 어머니는 재혼을 했고. 새 아버지에겐 3명의 자녀들이 있었습니다. 7살에 성추행을 당했고, 9살에 술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1살에 이미 마약을 시작했습니다. 19살이 되었을 때, 마약에 중독되어 하루에 두 번 투약하며 겨우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나서도 저는 수년 동안 이런 삶을 지속해왔습니다.

 

하나님은 진짜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읽은 성경

그러나 저보다 몇 살 많은 형은 예수님께 삶을 드렸고, 가끔 제게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지 않았습니다. 신이 있다면 어떻게 이런 삶을 살게 두나 싶어서 말입니다. 그러나 형은 저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형은 계속 제게 하나님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하나님께서 저를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말해주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형은 저와 완전히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듯했습니다. 형의 생활에는 기쁨과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환경에서 자랐지만, 저와는 완전 다른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형에게서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는 더 이상 듣고 싶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형이 뭔가에 세뇌당한 것 같았습니다. 오히려 제가 형을 위해서 뭔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동생에게 가서 너 성경가진 거 있냐?”라고 물어봤습니다. 제 여동생은 놀라서 , 가진 거 있어. 그런데 그거 가지고 뭐 하려고?”라고 되려 물어왔습니다. 저는 그냥 갖고 싶어서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성경을 집에 가지고 와서 읽기 시작했고, 성경의 첫 장부터 끝장까지 읽는데 2년이 걸렸습니다. 그때 제가 성경에서 본 것은 저는 주님을 대적하는 자였다는 것입니다. 그때 성경을 읽은 목적은 도대체 형을 세뇌시킨 것이 무엇인가를 찾는데 있었고, 하나님은 진짜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함이었습니다. 2년 동안 성경을 읽는데도 전혀 그것을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성경을 거의 다 읽어갈 때쯤, 형이 교통사고로 죽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가 있어! 정말 이것 밖에 안되는 신이야? 날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해 주는 형을 그냥 데려가 버리는 그런 신이야!’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삶에서 형을 빼앗아가 버린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약에 다시 빠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또 다른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제 인생에서 놀라운 일은 2001415일 부활 주일에 일어났습니다. 알고 지내던 여성을 찾으러 교회로 갔습니다. 그녀도 우리와 비슷한 인생 스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가 그 교회를 떠나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기적을 일으키셨고, 바로 그 자리에서 예수님을 영접하게 된 것입니다.

 

그로부터 7년 후, 저는 기드온협회의 회원으로 추천받았고, 2008429일에 기드온 회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429일은 저에게 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왜냐면 죽은 형의 생일이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또 다른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20222월에 아버지께서 돌아가실 때, 저와 여동생은 아버지를 둘러싸 앉아있었고, 그때 저는 여동생에게 전에 나에게 주었던 성경은 어디서 구한 것이냐고 물어봤습니다. 제 여동생이 말하길, 1997년 어떤 신사들이 무작정 여동생이 일하던 식당으로 들어와서 어떻게 할 겨를도 없이 제 여동생을 위해서 기도를 해주더라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그들이 제 여동생에게 성경을 주었다고 말해줬습니다. 그래서 다시 여동생에게 너 그 사람이 누군지 아니?” 라고 물었습니다. 그녀가 대답하길 키가 큰 흑인 남성이었고, 말 끝 마다 할렐루야를 말했다고 합니다. 그날 집에 돌아와서 우리는 그 사람이 피트 형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놀라웠던 것은, 피트 형제에게 제가 물어봤습니다. 1997년 식당에서 가족이 죽어 힘들어하던 레스토랑에서 일하던 여자에게 성경을 준 것을 기억하는지 말입니다. 그는 기억한다고 말했습니다. 되돌아 생각해보면, 제가 기드온회원이 된 2008429일 저의 입회원서에 추천인 서명을 해주었던 사람도 역시 피트 형제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 여동생에게 전달된 성경을 제게 전달하심으로 저에게 찾아오셨고, 저를 구원해주셨습니다. 형이 죽기 2년 전에 그렇게 성경은 제 손에 전달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사건들을 통해 계획이 있으셨다는 것입니다. 그 후로 피트 형제는 저에게 기드온 메시지 연사자가 되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약간의 관심을 보이는 순간, 피트 형제는 그 당시의 캠프 회장인 크리스토퍼에게 곧장 전화해서 철이 뜨거울 때 연장으로 두들겨야한다며 저를 메시지 연사자로 추천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교회순방 메시지 연사자가 되었습니다. 저는 2023년 기드온회원이 된지 15년이 되었고, 지난 2년간 교회순방 메시지연사자로 섬겼고, 개인전도훈련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저를 마약중독에서 건져내셨고, 자기중심적이고, 자기 의로 가득 찬 채, 자만심으로 의기양양했던, 심지어 하나님을 대적하던 저를 구원하셨고, 삶을 바꿔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드온 사역자로 저를 사용해주셨습니다. 여러분께 제발 부탁합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하고 있는 사역을 멈추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인생을 바꾸는데 이 사역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여러분들이 각자의 역할을 감당할 때, 한 번의 전도가 한 영혼을 살립니다. 저의 삶에서도 그러했듯이 말입니다. 그러니 제발 여러분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선한 일들을 계속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계속해서 축복하실 것이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계속 사용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크 마일즈 (미국, 기드온 회원)

 

*각주 : 피트 형제는 현재 같은 캠프에서 활동 중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