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제기드온협회 변도우 회원(부산캠프)

 

처음에 존경하는 장로님이 저를 추천하셨고, 그분의 인품을 보고 기드온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가입하고 보니, 기드온이 다른 단체와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처음 월례회에 참석했는데, ‘단위로 시간표가 있고 군더더기 없는 진행에 충격을 받으면서, ‘, 기드온은 뭔가 다르구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한 주, 두 주 주간기도회에 참석을 하던 중, 모인 분들이 헌금을 하는데 일반적인 헌금이 아니라 기념성서헌금이라는 것을 하셨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몰라서 가만히 선배들을 관찰했습니다. 결혼, 손자 입학, 졸업 기념 등 저도 덩달아 생일 됐으니까 생일을 기념해서 성서헌금을 해야 하나 보다생각하며 처음으로 시작해서 생각나는 감사를 실천하면서 헌금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사소한 것에 감사헌금 하는 것이 쑥스럽다 싶었는데, 그 쑥스러움도 조만간 없어졌습니다.

 

기념성서헌금의 순기능

부산캠프는 기념성서헌금을 드린 내용을 가지고 기도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순서에 따라서 각자 맡은 기도를 하고, 기념성서헌금에 대한 내용으로 드린 사람을 위해서 기도를 하는데, 기도 내용이 아주 간절합니다. 그렇게 하니까 그 헌금 드린 분의 상황을 알 수 있고, ‘, 이런 좋은 일이 있었구나!’ 또는 어려운 일을 겪으셨는데 그것조차 감사로 여기고 기도하시는구나! 구체적인 내용을 말하지 않아도 저절로 알 정도로 간절한 기도를 올립니다. 그리고 기도회 후, 식사 교제 시간에 그것이 대화로 연결이 됩니다. “, 그러셨어요. 축하드립니다.” 축하의 말로 또는 , 애쓰셨습니다.”라는 위로와 격려의 말로 교제합니다. 기념성서헌금의 순기능이 엄청나게 크다는 것을 경험하면서, 어떻게 하면 기념을 할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성경 제작에 쓰이는 기념성서헌금

참 신기합니다. 기념성서헌금을 드리다 보니 계속 기념할 일이 생깁니다. 기드온에 들어왔기 때문에 알게 된 참 단순한 사실입니다만, 하나님께 드린 성서헌금으로 성경을 제작하여, 그 성경이 불신자에게 전달되는 이 원리가 교회에서 드리는 감사헌금과는 또 다른 차원이라는 것입니다. 기드온만큼 기념성서헌금의 목적이 확실하고 투명하고 본질에 집중하는 곳이 드물다는 생각이 들다 보니, 기념할 수 있다면 기념헌금을 드립니다. 그 드린 헌금이 기드온성경으로 변화되고, 그 성경이 어느 누군가의 손에 전달이 되면, 2의 프랭클린 그레함 목사님 같은 간증자들이 생길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기념성서헌금을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이 기대됩니다.

 

한국 국제기드온협회 변도우 회원(부산캠프)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