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을, 전 세계에 배부한 성경이 25억 부를 넘었습니다. 오늘 이 이정표를 세우시고 복음을 계속 나눌 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우리의 상상을 넘어

 

국제기드온협회는 1898년 사무엘 힐(Samuel Hill)과 존 니콜슨(John Nicholson)이 미국 위스콘신 주 보스코벨에 있는 호텔에서 만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더블 침대가 있는 방을 함께 사용했고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 전, 니콜슨은 사무엘에게 성경을 읽기 위해 불을 켜도 되는지 물었습니다. 이런 습관은 니콜슨이 어렸을 때 어머니와 한 약속 때문이었습니다. 사무엘은 기독교인이었기에 니콜슨에게 소리내어 읽어달라고 요청했고, 이러한 일로 인해 두 사람은 강한 우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국제기드온협회의 목적은 단순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이들을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사명을 완수하기 위한 방법은 성경 배부였고, 이 일은 1908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사역은 성장했고 당시 수천 명의 남성이 이 일을 위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1923년 연차대회에서 새뮤얼 알. 보그스(Samuel R. Boggs)가 전국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의 지도 하에 1년에 100,000부 이상의 성경을 전하겠다는 목표가 세워졌습니다. 그 목표는 거의 3년 후인 1926630일에 도달됐습니다. (100,195)

 

100만 번째 성경은 19291, 미국 증권 거래소가 폭락하기 몇 달 전에 배부되었습니다. 그 당시는 미국에서 가장 힘든 시기였습니다. 협회 회장 제이스 엠. 애버리(Jason M. Averill)1930년 멤피스 연차대회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무한한 지혜로 우리가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우리의 사역에 복을 주셨습니다.”

 

1940년대 초, 한 기드온협회 회원이 미국 군부대에도 성경을 전하겠다는 비전을 갖게 되면서 더 많은 성장이 이뤄졌습니다. 하와이 최초의 호놀룰루 캠프의 회원인 찰스 피에치(Charles Pietsch)는 진주만에 주둔하고 있는 태평양 함대를 위한 포켓용 성경을 요청하기 위해 국제이사회를 방문했습니다. 피에치(Pietsch)는 국제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10,000권의 성경을 함대에 배부했고 제작 비용은 자비로 충당했습니다. 전쟁의 날들은 어둡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전사한 많은 군인이 기드온성경 뒷면에 있는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 영접하는 나의 결심부분에 서명하여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 영접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우리는 심고 하나님은 그분의 때에 자라게 하십니다.

 

더 많은 씨앗을 뿌리고

 

19536월까지 2,500만 부의 성경이 호텔, 학교, 군대에 배부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인생을 변화시키기 위해 그분의 말씀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1970년대 초, 기드온협회는 1억 번째 성경을 배부했습니다. 리처드 엠. 닉슨(Richard M. Nixon) 대통령이 기념 성경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 약 100만 부의 성경이 46일마다 배포되고 있었지만, 초창기에는 100만 부를 배부하는 데 21(19081929)이 걸렸습니다.

 

1980년대 중반에는 성경이 하루에 75,000부 배부되었고, 협회 회원수는 150,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스콧 마이어스 전 국제회장은 모든 회원에게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우리의 사역은 영적인 사역이며, 그것을 수행하려면 영적인 사람들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맙시다. 우리의 진정한 강점은 숫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헌신에 있습니다.”

 

기드온은 21세기에 진입하면서 5억 번째 성경이 배부되었고 또 다른 이정표를 남겼습니다. 조지 부시 대통령은 1990730일 기념 성경을 받았습니다. 2001910일에는 10억 번째 성경을 배부했습니다. 국제전무이사 제리 버든(Jerry Burde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9·11테러로 인해 세상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변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개인이 안전할 것이라는 가정은 불안과 두려움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협회는 주님을 신뢰하며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10억 번째 성경이 나오기까지는 1908년부터 2001년까지, 93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후 10억 부를 배부하는 데는 불과 14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는 25억 부의 말씀의 씨앗이 뿌려진 것을 축하합니다. 이 놀라운 업적에 대해 전 국제부인회 회장인 신디 데이비스(Cindy Davis)모든 기드온과 부인회원, 기도, 성경, 특히 구원받은 모든 영혼으로 인해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하나님이 하신 일을 축하하는 동안 우리는 더 많은 씨를 뿌리고, 물을 주어야 함을 압니다. 많은 사람이 자신의 생명을 대속해 주신 구세주 예수님을 모른 채 오늘 밤 잠자리에 들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실 때까지 하나님의 말씀이 죽어가는 세상에 계속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1908년에 최초의 성경이 전달된 이래로 이 위대한 사역에 복을 주시고 인도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그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모든 영광과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하나님은 수년 동안 신실한 기드온 회원들을 사용하여 귀중하고 강력한 말씀을 배부하고 간증하게 하셨습니다. 25억 번째 성경을 배부케 하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국제신앙이사 킴 파월(Kim Powell)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