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국제본부를 소개합니다. 

내쉬빌 공항에서 내려 국제본부로 가는길에는 하퍼 콜린스 (Harper Colins) 출판사 건물이 보였습니다. 이곳 내쉬빌에는 미국내 출판사와 음반 제작 스튜디오가 많이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가 국제본부 근처 호텔에서 개최되다 보니, 국제본부 건물을 방문할 기회가 생겨 여러분께 이렇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국제본부는 미국 테네시주 내쉬빌에 위치해있습니다. 본래 이전에는 시카고에 있었는데, 이곳 테네시주 내쉬빌로 이전을 했다고 하고요. 내쉬빌은 미국에서도 아주 조용하고 평온한 도시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국제본부 건물은 4층짜리 건물 2동이 연결되어 있는 형태였습니다. 주변의 조경도 잘되어 있고, 우선 사방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뒤편에는 전 세계 언어로 요한복음 3:16절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저기 한국어도 기록되어 있네요. 


건물에 들어가보니, 기드온협회의 초기 설립자 3분 니콜슨, 사무엘, 나이트 형제님들의 사진도 보이고, 접견실에는 김경래 전)국제이사님이 기증한 작품이 액자가 분위기 있게 걸려있었습니다. 국제본부는 총 9개부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20여명의 풀타임 근무자들이 일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공간이 넓다보니, 층마다 각종 회의실들이 많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특히 건물 1층 입구에는 기념이 될만한 역사적인 사진과 물품등이 잘 전시되어 있었는데, 제 눈에 들어온 것은, 맥아더 장군이 일본에 기드온협회 조직을 위해 국제본부로 보냈던 서신과 사진이었습니다. 그리고 존 니콜슨 형제님이 호텔방에서 소지하고 읽었던 성경책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때, 마침 복도를 지나가시던 한국분을 만났는데요. 바로 재정팀에는 근무하시는 배에스더 간사님이셨습니다. 마침 사무총장님과 같은 한인교회를 섬기셨던 적이 있어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매년 4차례 정도 개최되는 국제이사회 회의실도 방문해봤습니다. 저 안쪽에 한국 담당이신 이우준 국제이사님께서 앉아계신 모습도 보이네요. 그리고, 한국을 비롯해 호주, 대만, 일본등 같이 국가연합회 회원국을 관할하는 부서에 가보니, 각 국가 사무총장님 사진과 지도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마침 국제본부를 둘러보던 중 젊은 직원들도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남자직원은 신혼부부인 앤드류형제로 미국 국내부에서 , 에반스 자매는 국제확장국에서 통역자들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반가운 마음으로 사진을 함께 찍었습니다. 여러가지로 전 세계 기드온사역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본부 직원들의 수고와 헌신의 모습을 보았고, 하나님이 국제본부사역에 많은 복으로 함께 하셨음을 느낄수 있는 탐방이었습니다. 직원들도 아주 친절하셨고요. 이런 복된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간단한 탐방 스토리를 마감합니다. 한국 본부도 앞으로 더욱 발전하게 되길 소망합니다. 글/이영범 본부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