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가속(Accelerate) 컨퍼런스 참석소감

-긴급성을 갖고, 책임의식을 갖고 나아가야할 때

김익수 전국회장


지난 10월 23일~24일까지 1박 2일간 국제본부가 위치한 테네시주 내쉬빌에서 컨퍼런스가 은혜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금번 컨퍼런스는 명칭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것처럼, 현재 비전2020 목표10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속도보다 더욱 가속해서 나아가야한다는 방향성을 가진 회의였습니다. 목적이 너무나 구체적이고 분명하다보니, 전 세계 국가연합회 회장, 부회장과 미국 지역연합회 회장, 부회장이 1박 2일동안 총 216명이 모여 진지하고 심도 깊은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회의의 초점은 ‘비전 2020 목표100’을 달성하기 위한 비전(Vision), 장기목표(Long-term Goals), 구체전략수립(Strategic planning)과 이 계획을 어떻게 하면 지역연합회와 캠프 단위에 이르기까지 함께 공감하며, 전체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각 지역의 많은 우수사례들이 소개되었으며, 모두들 시종일관 하나님의 복음 전파에 대한 열정과 진지한 태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금번 대회의 주제 성구는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오직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4~25)이었습니다. 회의 프로그램은 오늘날 우리세대의 영적 긴급성(Urgency)을 지역, 캠프가 모두 인식할 것과 캠프수준에 이르기까지 책임의식(Modeling Accountability)을 개발하는 것, 보다 높은 성취를 달성하기 위해 지도력을 개발(Leading Your Association to Higher Achievement)등에 관한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이는 기드온 사역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요소들이었습니다.

또 회의 중간 중간에는 3차례에 걸친 워크샵 시간을 통해 국가별, 지역별 세부시행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세부시행계획에 있어서도 희미한 계획이 아니라, “SMART”요소가 적용되고 있는지를 재차 점검하며 수립하였습니다.(S:Specific, 세부적, M:Measurable, 측정가능성, A:Attainable 달성가능, R:Relevant 적절성, T:Time bound 시간명시). 한국도 이에 맞추어 비전선언문과 장기목표, 세부실천사항을 수립, 보완하였습니다. (다음호에 자세히 소개)

특별히 컨퍼런스중에는 “기드온 성경 어플(Gideon Bible Application)이 출시되어 무려 1,108개의 다양한 언어로 성경을 읽고, 들을 수 있으니 개인전도에 더욱 박차를 가해달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기드온사역은 주님과 가장 기뻐하시는 사역임을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한국국제기드온협회
,